¡®»çȸÁ¤¼ÇнÀ(SEL)¡¯À» ±â¹ÝÀ¸·Î ÇÑ À¯¾ÆÀüÀα³À°ÇÁ·Î±×·¥
¿ì¸®¾ÆÀÌ ÇູÇÁ·ÎÁ§Æ®´Â »çȸÀûÁ¤¼ ¿ª·®À» Ű¿ì±â À§ÇÑ
¡®»çȸÁ¤¼ÇнÀ (SEL, Social Emotional Learning)¡¯°ú °ÇÀüÇÏ°í ¿Ã¹Ù¸¥ ÀμºÀ» °®Ãá
¼º¼÷ÇÑ ¹ÎÁÖ ½Ã¹Î¾ç¼ºÀ» À§ÇÑ ¡®Çٽɰ¡Ä¡ Àνġ¯À¸·Î ¿ì¸® ¾ÆÀ̵éÀÇ ¡®ÀüÀÎÀû ¼ºÀå°ú
ÇູÇÑ »î¡¯ À» Ãß±¸ÇÏ´Â ÀüÀα³À°½Ã½ºÅÛÀÔ´Ï´Ù.
¡®»çȸÁ¤¼ÇнÀ(SEL)¡¯ÀÇ ÇÙ½É ¿ª·®
Àμº ÇÔ¾çÀ» À§ÇÑ Àμº ´ö¸ñ°úµµ´öÀû °¡Ä¡¿¡ ´ëÇÑ ÀνÄÀ¸·Î ¾ÆÀ̵éÀÌ
¡®¼º°øÀûÀÎ »îÀÇ ±â¼ú¡¯À» ÀÍÈú ¼ö ÀÖµµ·Ï µ½´Â ÅëÇÕÀûÀÎ ±³À°Ã¼°è¿Í °úÁ¤
ÀüÀα³À°½Ã½ºÅÛ
¿ì¸® ¾ÆÀ̵éÀÌ Å°¿ö°¥ ÇູÇÑ Àλý¿¡ ÁÖ¸ñÇÏ¿© À¯¾Æ¸¦ Áß½ÉÀ¸·Î
ºÎ¸ð, ±³»ç, ¿øÀÌ ÇÔ²² À¯±âÀûÀ¸·Î ÀüÀα³À° ÁÖü·Î¼ Âü¿©ÇÏ´Â
¡®ÀüÀα³À°½Ã½ºÅÛ¡¯
¿ù ÁÖÁ¦¿¡ µû¸¥ ÁÖ 3ȸ ±â¼ú ¼ö¾÷À» ¹è¿ó´Ï´Ù.
¿¬·Éº° ¿ù 1ȸ Ưº°ÇÑ ¼ö¾÷À» °æÇèÇÕ´Ï´Ù.
ÇÑ´Þ µ¿¾È ¹è¿î »çȸÀû ±â¼úÀ» Á¾ÇÕÀûÀ¸·Î
Ȱ¿ëÇÏ¿© °øµ¿Àǹ̼ÇÀ» ¼öÇàÇϴ Ȱµ¿
¿¬½ÀÇÑ ±â¼úÀ» ÀÏ»ó»ýȰ¿¡
Àû¿ëÇÏ¸ç ±àÁ¤ÀûÀÎ »ýȰ
°æÀï ½É¸®¸¦ ÀÚ±ØÇÏÁö ¾Ê´Â Çù·Â³îÀÌ·Î
Áß¿ä±â¼úÀ» Àç ÀÎÁöÇÏ°í º¹½ÀÇϴ Ȱµ¿
±ÔÄ¢°ú Áú¼¸¦ ÁöŰ¸ç ¼Ò¼Ó°¨°ú
Çùµ¿½ÉÀ» ³ô¿© »çȸ¼º ÁõÁø
¸Å¿ù ÇѰ¡Áö ÁÖÁ¦³ª ¹®Á¦¿¡ ´ëÇØ ÀǰßÀ» ³ª´©°í
¹®Á¦¸¦ ÇØ°áÇϱâ À§ÇØ Ã¢ÀÇÀû »ç°í, ºñÆÇÀû »ç°í
¹× ÀÇ»ç¼ÒÅë´É·ÂÀ» Ȱ¿ë
Ã¥ÀÓ ÀǽÄÀ» °¡Áö°í, ¹®Á¦ ÇØ°á ´É·ÂÀ»
Ű¿ö ¹ÎÁÖÀû ½Ã¹ÎÀ¸·Î¼ÀÇ
ÀÚÁú°ú ¼Ò¾ç ±â¸£±â